바닷가에서 놀자!!

전자책으로 책을 읽어보자 본문

지난 세상살이/2019 세상살이

전자책으로 책을 읽어보자

sealover 2019. 3. 12. 16:13

전자책이 꽤 흔한 독서 방법이 되었지만 여전히 손에 잡히지 않아서 전자책을 이용하지 않았다. 그런데 전자책을 애용하는 지인을 보고서 한번 도전을 해 보았다. 꽤 볼만하다고 느꼈지만 여전히 뭔가 불편했다. 그래서 절반 이상을 읽고나서 도저히 못 참고 도서관에 들러서 전자책으로 읽던 책을 하나 빌렸다.

ㅋ 정말 마음에 들었다. 종이로 된 책을 들 수 있으면 그 책을 읽고, 책을 꺼내들기 애매한 장소에 있거나 자투리 시간이 날 때는 전자책을 읽었다. 두 개를 번갈아 읽으니 어디까지 읽었는지를 기억하며 찾아가는 재미도 있고, 왠지 책을 계속 손에서 놓지 않고 읽는 듯한 야릇한 뿌듯함도 있고, 엉성하게나마 디지틀 세대에 진입했다는 자부심도 생긴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단, 이 방법으로 독서를 하고 싶다면 전자책을 먼저 빌려야 한다. 전자책이 있으면 종이책은 꼭 있지만 종이책이 있다고 전자책이 모두 있는 건 아니다.  

<사진은 pixabay에서 가져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