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에서 놀자!!

온라인 포토샵 프로그램 PIXLR 본문

Computer

온라인 포토샵 프로그램 PIXLR

sealover 2014. 2. 4. 06:15

문서를 작성하면서 그림을 첨부하면 대부분의 경우 완성도가 높아진다. 그런데 이때 사용하는 그림 원본의 작은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자료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일부를 수정해야 할 경우가 많다.


나 같은 경우는 가능한 그림 원본을 건드리지 않고 문서를 작성하거나, 윈도우즈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림판의 기능만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크기를 줄이거나, 일부를 사각형으로 잘라내거나, 도형, 화살표, 문자 등을 추가하는 등의 기능은 그림판에서 가능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아쉬울 때가 있다.


이 때 온라인 포토샵 프로그램 "PIXLR"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 프로그램을 써 보고 신기해서 다른 제품은 없는지 찾아보았는데, 포토샵의 원조인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꽤 여러 개의 제품이 있지만 속도, 편리성, 기능 등에서 PIXLR이 단연 최고다[각주:1].   


위키를 찾아보니 2008년 스웨덴의Ola Sevandersson이 개발했고, 2011년 7월 19일 Autodesk[각주:2]사에서 인수를 했다. Time이 선정한 2013년 최고 웹싸이트 50에 선정되었다.


온라인이니 설치 과정은 필요 없고, http://pixlr.com/editor/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포토샵과 메뉴 모양도 거의 같고, 사용하는 방법도 거의 동일하다. 따라서 기본적인 포토샵 사용법을 알아야 쓸 수 있다. 그리고 Language 옵션에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국어 메뉴를 쓸 수 있다[각주:3]


예시를 하나 쓰면... 배경이 투명한 그림 파일을 만드는 방법인데 순서는 아래와 같다[각주:4].


  1. "새이미지"를 선택하고 "투명"에 체크를 한다.
  2. "레이어"에서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를 선택하여 수정할 그림 화일을 불러온다.
  3. "도구 상자"에서 "마술봉 도구"를 선택, 투명하게 만들 부분을 선택한 후 지운다.
  4. "파일"에서 "저장"을 선택하고 "PNG" 화일로 저장한다.


나처럼 그림 작업을 자주 하지 않고, 아주 가끔, 아주 조금만 손대고 싶은데 프로그램을 새로 깔기도 귀찮고 할 때가 많았는데, 이 프로그램 무척 유용하다. 정말 세상을 밝히는 사람들 많다는 생각을 또 했다. 올라씨! 고마워요.




  1. 물론 다른 의견이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적어도 내 의견은 이렇다. [본문으로]
  2. 이 상표를 보는 순간 신뢰감이 '팍' 들지 않는가? [본문으로]
  3.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한글이면 처음부터 한글 메뉴가 나타나지만, 운영체제 언어가 영어라면 영어 메뉴가 나타난다. [본문으로]
  4. 나의 경우는 주로 이 목적에 많이 사용한다. [본문으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