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에서 놀자!!

[캐나다]범고래의 낫돌고래 사냥 본문

고래(Whales)

[캐나다]범고래의 낫돌고래 사냥

sealover 2014. 2. 5. 09:08

2014년 2월 3일. 오전 10시 경 연구소 ("PWD1"이라는 글자가 쓰여진 곳에 있다.) 앞에 돌고래 무리가 나타났다고 해서 나가보니 200여 마리 정도 되어 보이는 낫돌고래 (Pacific white-sided dolphin) 무리가 아래 그림에서 "PWD'라고 표시한 위치의 만 (Departure Bay) 안의 안쪽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다.

이런 경우 만 안에 잘 머무르지 않고 나가버리는데 계속 같은 자리를 왔다 갔다 하길래,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만 바깥의 "KW"라고 표시한 지역에 범고래들이 머물러 있었다.

두어 시간을 그 상태로 있다가 12시경 범고래들이 "KW1" 방향으로 공격해 들어오자, 낫돌고래들이 전속력으로 두 무리로 나뉘어져 북쪽 "PWD1"방향과 남쪽 "PWD2" 방향으로 달아나기 시작한다. 

이 공격으로 두 마리의 낫돌고래가 희생된 것으로 추정이 된다. 그리고 이 때 마침 페리가 입항하고 있었는데 페리에서 누군가가 찍은 동영상을 보자. 정말 전 속력으로 달아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냥이 끝날 무렵 두 방향으로 흩어졌던 낫돌고래들이 뭉쳐서 북쪽으로 달아나고, 범고래들이 서서히 "KW2" 방향으로 빠지는가 싶더니 북쪽 수평선 너머에 있는 커다란 낫돌고래 무리들을 발견하고는 이들도 전 속력으로 북쪽으로 이동했다. 여전히 배가 고팠나 보다...

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관찰했던 일이라 이 동네 뉴스에서는 하루 종일 이 일로 꽤나 즐거웠다.

그런데 나는 정작 사냥이 일어날 무렵에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느라 관찰을 하지 못했다. 

그놈의 밥이 뭐라고.... 에효. 

아래 사진은 낫돌고래를 관찰하며 즐거워하는 동네 아줌마다. 자세히 보면 배 주위에 낫돌고래들이 뛰어서 파도가 이는 모습이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