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바닷가에서 놀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기관 홍보를 어떻게 하나? 본문
이전에 제가 속한 조직 내부에서 트위터를 활용한 기관 홍보를 하자는 이야기가 있어서 이리 저리 자료를 찾아 보다가 트위터에 대한 ecarus님의 글을 보고서 (안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경험이 있습니다.
잘 모르고서는 남들이 하니까 우리도 해야 한다는 쪽으로 내 몰리기 쉬운데,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진정으로 고민을 하니까 안 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도 트위터 안 하냐고 물어보는 사람에게도 당당히 넌 왜 해야한다고 생각하냐고 물어 볼 수 있게 되더군요.
그 후로 여기를 링크시켜 두고는 가끔씩 들르는데 또 정말 좋은 글 읽었습니다. 기관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지만 소셜미디어로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은 계속해서 찜찜하게 뭔가 뒷 정리를 안 한듯한 느낌을 던져주는 주제였습니다.
그런데 금번 글을 읽고서 나름대로 머릿속이 맑아진 부분은 아래에 대한 사항입니다.
- 소셜미디어는 하나의 플랫폼이다.
- 소셜미디어 관리는 관계의 관리다.
- 소셜미디어의 생명은 신뢰다.
물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기관 홍보는 더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만, 이 정도의 사전 정보만 있어도 앞으로의 방향을 고민하고 구성원들끼리 의견을 교환하는데는 충분해 보입니다.
물론 광고업계의 시각에서 쓴 글이지만 소셜미디어 활용이 무엇이? 왜? 어려운지가 이 글들에 잘 나와있어서 고마운 글들입니다. 당장 지금 운영중인 블로그의 방향을 다시 한번 고민하는데에 이 글들을 참고하기를 바라며 글들을 링크합니다.
Comments